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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대해서 자주 묻는 질문이나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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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카드 하나에 바우처 대상자가 2명 이상이면, 바우처 차감이 어떻게 되나요?
▶ 주민등록 기준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부터 바우처가 차감됩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과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을 같이 받고 있어요. 생리용품과 조제분유를 함께 구매할 때, 한 번에 결재해도 알아서 처리되나요?
▶ 아뇨! 한 번에 결제하면, 생리용품은 본인 부담으로 결제됩니다. 각 바우처 비용으로 구매하려면, 생리용품 따로 기저귀, 제조분유 따로 2회 결제해야 해요.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나요?
▶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바우처로 지급됩니다.
집에 청소년이 여러 명 있는데, 모두 지원받을 수 있나요?
▶ 네, 청소년 인원수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생년월인 기준으로 연장자의 바우처 금액부터 차감됩니다.
신청 결과를 알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 신청 접수일부터 14일 이내 결정됩니다. 결정이 되면,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문자메시지 등으로 결정된 것을 알려드립니다.
지원받으려면, 매년 신청해야 하나요?
▶ 아니요! 지원 자격이 유지된다면, 지원이 그대로 지속되며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지원 자격에서 제외되어 바우처 지원이 끝나면, 지원 자격을 갖추었을 경우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이사를 가면, 다시 신청해야 되나요?
▶ 아니요! 자동으로 연계됩니다. 다시 신청할 필요 없습니다.
국민행복카드가 2개라면, 어떤 카드로 결제해야 하나요?
▶ 바우처는 신청인이나 대상자 본인 명의 카드로 지급됩니다. 신청인이나 대상자 본인 명의 카드가 두 개일 경우에 두 카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두 카드의 바우처가 공유됩니다.
집에 없어서 국민행복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받으면 되나요?
▶ 아니요!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카드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발급한 은행이나 카드사 콜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바우처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 남은 잔액은 연말(12월 31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꼭 올해 지급 받은 바우처는 올해가 가기 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연말(12월 31일)이전에 사용한 바우처를 연말 이후(1월 1일)에 취소하여도 취소된 바우처는 없어집니다.
7월에 바우처가 생성될 때, 이전에 남아있는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 소멸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연말(12월 31일)에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이전 1월에 받은 바우처가 남아있어도 유지됩니다.
한 달 동안 13,000만 사용해야 하나요?
▶ 아니요! 한 달에 사용 가능한 상한액이 없습니다. 그래서 6개월분으로 지급된 바우처 금액을 한 달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나요?
▶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나 바우처 콜터(1566 - 3232) 등에 문의해야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했는데, 영수증에 바우처로 차감되었다는 표시가 없어요.
▶ 영수증에는 바우처 차감이 표시되지 않으며, 카드사별로 문자나 알림으로 차감 내역을 알려드립니다. 단, 신용카드의 경우에 청구내역서로 바우처 차감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우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 다릅니다. 사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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