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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대해서 자주 묻는 질문이나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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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카드 하나에 바우처 대상자가 2명 이상이면, 바우처 차감이 어떻게 되나요?

▶ 주민등록 기준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부터 바우처가 차감됩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과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을 같이 받고 있어요. 생리용품과 조제분유를 함께 구매할 때, 한 번에 결재해도 알아서 처리되나요? 

▶ 아뇨! 한 번에 결제하면, 생리용품은 본인 부담으로 결제됩니다. 각 바우처 비용으로 구매하려면, 생리용품 따로 기저귀, 제조분유 따로 2회 결제해야 해요.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나요?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국민행복카드를 통해서 바우처로 지급됩니다.

 

집에 청소년이 여러 명 있는데, 모두 지원받을 수 있나요?

네, 청소년 인원수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생년월인 기준으로 연장자의 바우처 금액부터 차감됩니다.

 

신청 결과를 알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신청 접수일부터 14일 이내 결정됩니다. 결정이 되면,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문자메시지 등으로 결정된 것을 알려드립니다.

 

지원받으려면, 매년 신청해야 하나요?

 아니요! 지원 자격이 유지된다면, 지원이 그대로 지속되며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지원 자격에서 제외되어 바우처 지원이 끝나면, 지원 자격을 갖추었을 경우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이사를 가면, 다시 신청해야 되나요?

 아니요! 자동으로 연계됩니다. 다시 신청할 필요 없습니다.

 

국민행복카드가 2개라면, 어떤 카드로 결제해야 하나요?

 바우처는 신청인이나 대상자 본인 명의 카드로 지급됩니다. 신청인이나 대상자 본인 명의 카드가 두 개일 경우에 두 카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두 카드의 바우처가 공유됩니다.

 

집에 없어서 국민행복카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받으면 되나요?

아니요!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각 카드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발급한 은행이나 카드사 콜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바우처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남은 잔액은 연말(12월 31일)에 자동 소멸됩니다. 꼭 올해 지급 받은 바우처는 올해가 가기 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연말(12월 31일)이전에 사용한 바우처를 연말 이후(1월 1일)에 취소하여도 취소된 바우처는 없어집니다.

 

7월에 바우처가 생성될 때, 이전에 남아있는 잔액은 어떻게 되나요?

▶ 소멸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연말(12월 31일)에 자동 소멸되기 때문에, 이전 1월에 받은 바우처가 남아있어도 유지됩니다.

 

한 달 동안 13,000만 사용해야 하나요?

 아니요! 한 달에 사용 가능한 상한액이 없습니다. 그래서 6개월분으로 지급된 바우처 금액을 한 달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잔액을 확인할 수 있나요?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나 바우처 콜터(1566 - 3232) 등에 문의해야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를 했는데, 영수증에 바우처로 차감되었다는 표시가 없어요.

영수증에는 바우처 차감이 표시되지 않으며, 카드사별로 문자나 알림으로 차감 내역을 알려드립니다. 단, 신용카드의 경우에 청구내역서로 바우처 차감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나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우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카드사별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 다릅니다. 사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세요.

 

2023.07.27 - [정부지원꿀팁/생활비] -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온라인 구매